본문 바로가기

뉴스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JOB인터뷰] 배진현 콤피아 대표 “이젠 말하면 바로 접속, 자연어도메인 시대”

2020-09-15

자연어도메인(리얼네임도메인) 본 서비스 9월 1일부터 세계 최초 상용화

[뉴스투데이=김영섭 기자] “저희 콤피아가 모바일 시대를 맞아 모바일에 가장 적합한 도메인네임인 모바일용 한글도메인 즉, 자연어도메인(리얼네임도메인) 본 서비스를 지난 9월 1일부터 세계 최초로 상용화했습니다.”

업로드)) 배대표사진.png 콤피아 배진현 대표 [사진제공=콤피아]



배 대표는 “아직은 생소한 자연어 도메인이지만 모바일은 기본적으로 음성으로 ‘부르면 열리는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10년, 20년 후 전 인류는 말로 부르면 열리는 자연어도메인 시대가 될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모바일 세상이 인류를 더욱 편리하고 유익하게 만들고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배 대표는 넷피아 병역특례 1호로 입사한 후 넷피아 부사장에 이어 콤피아 대표에 오른 정보기술(IT) 전문가다. 배 대표는 21년 전 1999년 싱가포르 APRICOT에서 아시아의 인터넷 아버지인 전길남 박사의 도움으로 넷피아가 개발한 전세계 자국어 도메인을 발표했다.
한글도메인으로 유명한 넷피아(대표 이판정)의 스타트업 콤피아 배진현 대표는 14일 뉴스투데이와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배 대표는 “올해부터 한글을 시작으로 일본어, 중국어,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로 차츰 그 서비스를 넓혀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문보기: https://www.news2day.co.kr/160522
좌우로 미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