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말하는대로 찾아준다' 평등한 인터넷 꿀업 서비스 등장

2020-09-15

'말하는대로 찾아준다' 평등한 인터넷 꿀업 서비스 등장

중소업체 대표인 A씨는 고민이 크다. 회사를 알리기 위해 대형 포털에 키워드 광고에 나섰지만, 동종업체에 밀려 노출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심지어 회사명으로 검색해도 다른 업체가 먼저 노출돼 불만이 더 크다.

# 직장인 B는 예약한 호텔 홈페이지를 들어가다 낭패를 봤다. 영문 주소를 잘못 입력해 타 호텔 사이트에 들어가게 된 것이다. 이후 한참 예약한 호텔을 찾기 위해 곤욕을 치렀다.

포털은 '추천 알고리즘'에 따라 사이트의 노출 순서와 빈도를 정한다. 하지만 정확한 규칙은 알지 못해, 사이트 운영자에게는 '밀실 운영'이나 다름없다. 배진현 콤피아 대표는 "인터넷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곳이 동일한 서비스에 노출될 수 있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런 포털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콤피아는 지난 9월 1일부터 모바일에서 한글 도메인 서비스 ‘리얼네임도메인'를 상용화했다. 정해진 한글 도메인은 항상 일대일 대응이다. 예를 들어 '삼성전자'라고 꿀업 브라우저에 입력하면, 별도 검색창이 나오지 않고 곧바로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로 연결되는 것이다.

"리얼네임도메인은 중소기업이 더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출처 :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9/14/2020091402853.html
좌우로 미세요.